티스토리 뷰

유니클로 택배박스 미친건가..

지금 엄청나게 황당한 뉴스를 봤습니다. 유니클로의 택배박스 이야긴데요. 아직 확실한 내용은 아닙니다. 이게 정말 일본의 욱일기 모양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즈금 좀 유니클로 택배박스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택배노조가 류니크로의 대해서 택배 거부를 한 것을 아시나요? 이유를 찾아보니,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우리나라에 경제 침략을 단행한 것에 대한 조치라고 합니다.

오늘 라디오에서 유니클로 택배박스에 욱일기 디자인이라는 주장이 나왔거든요. 정말로 이것이 사실인지는 아직 정확하지는 않습니다만, 이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이건 확실하게 집고 넘어가야하는 부분이죠.


일전범기업들을 도와주고  밀어주는 일본이라는 나라를 정말 이웃으로 받아드려야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그들의 정치적인 성향이나 이런 건 전 잘 모르겠습니다. 유니클로 택배박스가 뉴스에 나오는 순간 뭔가 심장이 벌렁벌렁하더군요.



디자인이 이뻐서가 아니라 화가 나서 그랬습니다. 우리나라의 강제 징용 피해보상을 무시를 하질 않나, 저도 그냥 요즘 보고 있으면 너무 화가납니다.


유니클로 택배박스를 보자마자, 아.. 이건 혹시 하는 생각은 들었는데 우연이라고 생각을 했지, 이것이 정말 욱일기 디자인일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치지 않고서야 이건 아니지 않나요?

아직까지도 우리나라를 속국으로 생각하니까 유니클로 택배박스 같은 일이 터지는 것 같습니다. 일본 보이콧을 하는 것은 지금은 그냥 당연한 것 같네요. 독일 반의 반, 아니 손톱만큼만 따라가주면 저도 이해가 될 것 같은데요.


근본부터가 잘못되먹은 것 같습니다. 사실을 확인하고 사실이라면 이건 정말 강하게 더욱더 압박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사과의 단계는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그냥 몰아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가 정말 냄비근성인지, 아니면, 유니클로 택배박스 같은 것을 보고 아주 작살을 내는 사람인지 보여줘야할 것 같아요. 쓴맛을 봐야 정신을 차릴 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무식하게 오해를 하면 안되겠죠? 죄가 없는 사람을 공격하는 것은 아니잖아요. 유니클로 택배박스 디자인이 만약 욱일기를 기초로 한다면 이건 문제가 되지만, 정확한 증거는 택배노조에서는 보여줘야합니다.


그냥 무턱대고 그들의 말을 들어서도 안됩니다. 사실이라면 몰아내야합니다. 저건 더이상 우리나라에서 장사를 하면 안됩니다. 단순히 빨간색이라고 욱일기 디자인이라고 말하는 거라면 연합도 좀 혼나야합니다.


지금은 충분히 일본의 경제 침략에 대해서 전국민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유니클로의 택배박스의 디자인이라고 뭔가 기름을 부은 거라면 이것이 사실이아니라면, 이것도 큰 일입니다.


증거를 정확하게 가져와야할 것입니다. 저도 긴가민가 하는데요. 어떤 근거를 가지고 이런 말을 택배노조에서 하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유니클로 택배박스 디자인이 욱일기라는 증거를 빨리 내놔야할 것입니다.


단순한 장난질이면, 이것도 지탄 받아야합니다. 이런 물타기는 지금은 정말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저도 불매운동에 참여를하고 있지만, 점점 심각해져만가는 분위기는 염려스럽기도 합니다.


그래도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는 용기가 지금 우리에겐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대신 거짓을 말하면 안됩니다. 우리는 옆나라 섬에 살고 있는 사람들이 아니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