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칭가스 관련주 생산업체

요즘 아주 핫한 뉴스입니다. 에칭가스 관련주가 지금 요동을 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서 공급을 하겠다고 나오기도 했는데 과연 결과가 어떻게 될까요?

에칭가스 관련주


지금 뉴스를 보면서 상황파악을 좀 해보니, 에칭가스 생산업체는 국내에 없더라구요. 그래서 대만이나 러시아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일단, 에칭가스 관련주 부터 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회사명만 간단하게 소개하는 걸로 할께요. 솔브레인이 있구요. 화학재료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에칭가스 생산업체


그리고 두번째, 에칭가스 관련주 유명한 후성이 있습니다. 불소를 기반으로 하는 기초화합물 전문회사입니다. 그리고 하나머티리얼즈라는 회사가 있고, 여기는 반도체 특수가스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찾아보니, 꽤 많은 에칭가스 관련주가 나오더라구요. 여기에 원익머트리얼즈도 들어갑니다. 가스충전 제조 정제 및 판매를 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월덱스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여긴 반도체 에칭공정에 사용되는 실리콘 전극과 링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회사입니다.



이 정도가 에칭가스 관련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산화가 가능하다면 왜 수입을 하는지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일본의 수출 규제가 들어온 이상 일단 살길을 찾아야겠죠.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보니, 거의 모든 산업분야 전체에 사용되는 화학물질로 에칭가스 생산업체가 당장 국산화 고순도 작업은 불가능하다는 업계이야깁니다. 그래서 러시아건 대만이건 수입을 하던지 해결책을 마련해야하는 입장입니다.




러시아가 갑자기 나와서 반갑기는 한데요. 에칭가스 국산화가 가능했다면 100배는 좋았을 것 같고 이렇게 국가비상사태가 벌어지진 않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이 시장에서는 99.99% 가 저순도라고 하더라구요. 냉장고의 냉매의 소재이고, 세탁용 합성 세제에도 쓰일정도로 여러분야에 들어가는 소재입니다. 전분야에 전반적인 타격이 예상되고 있죠.

일본이 고순도 에칭가스를 생산하는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어서 지금 감내놔라~ 배추내놔라~ 하는 걸로 나오더군요. 99.999% 이상의 순도를 검증된 기술로 만들 수 있는 나라니까요.




지금보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타격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일본 가고 난리가 났죠. 국내 고순도 에칭가스 생산업체가 없는 것이 지금 상황이고, 상황이 안 좋은 것은 전국민이 느끼고 있습니다.

아무튼 에칭가스 생산업체가 저순도 생산을 하면 불량율이 엄청나게 증가한다고 합니다. 중국되는 거죠. 초고순도는 불량률을 낮추는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하니, 저렇게 똥배짱을 탕탕~ 튕기는 중입니다. 여기에 지금 대응을 해야하는 것이 현 시점이구요.




조금 어떤 상황이가 보면, 순도 99.99% 저순도 에칭가스는 99.999% 의 10배의 불량율이 올라간다는 결과가 나온다고 합니다. 엄청난 거죠. 이거 불량율 10배먄 가능 사업 접어야하는 겁니다.

당면한 문제를 보면 에칭가스 국산화는 현재 현실성이 없으며, 지금 당장 개발에 들어가도 쉽게 된다는 보장이 없다는 겁니다. 이건 무슨 장난감 로봇만드는 그런 일이 아닌데 이걸 잘 이해를 못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에칭가스 생산업체가 국내에 없다는 것이 이렇게 무서운 거라니, 저도 이번에 알게되었습니다. 이걸 정치적으로 끌고 가질말고 경제적인 생각으로 본다면, 좀 합의를 하는 것이 현명하죠.

좀 지금 전국민이 감정적으로 대응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짜증은 나지만, 합의는 봐야하는 게 이런 싸움이잖아요? 애들이 아니라면, 그냥 우겨서 되는 것이 아니라는 정도는 알 것 같은데.. 모르겠네요.




러시아 에칭가스가 고순도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그럼 굳이 합의따위 밥 말아먹어버릴 수 있으니까요. 저도 마음에 안들어요 요즘 분위기는 하지만, 나이가 들어서 자꾸 냉정하게 생각하게 되네요.

제가 화학의 세계를 잘 아는 것도 아니고, 러시아가 뻥카를 치는 거면 정말 죽을 맛일텐데.. 걱정반 기대반입니다. 일단 오늘은 이렇게 에칭가스 관련주 생산업체에 대해서 그리고 현실적인 이야기를 조금 해봤습니다.



저도 한국사람인데 잘 풀렸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지, 망하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문제는 제가 보기엔 지금은 합의가 답인 것 같다는 거죠. 이걸 저만 이렇게 느끼는 건지 지금 위험성이 너무 큰 도박을 하는 것 같은데요.



이상하게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존비 영화에서도 설치다가 죽는 경우가 많은데 꼭 지금 돌아가는 모습을 보면 영화 속 일찍 돌아가시는 분들 분위기 같거든요? 불안불안 합니다.




아 다음주 정도면 뭔가 보일 것 같기도 하고, 아무튼 사회가 정말 요즘 갑자기 더 어수선 한 것 같습니다. 제가 전에 필리핀에 놀러갔다가 왔는데 거기 애들이 그러더라구요. 자기네도 예전에 잘 살았다고요.

농업국가서 성했는데 나중에 망한 거라서 우리나라도 잘못하면 그 꼴 날깔봐 그게 저는 겁이 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