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강다니엘 I hope

vinharu 2019. 7. 25. 23:05

강다니엘 I hope 소감 의미를 알아봐요~

첫 솔로 앨범 강다니엘 I hope 무대가 공개됐습니다. 데뷔 앨범 color on me(컬러 온 미) 발매 언론 쇼케이스를 열고 타이틀곡 뭐해 와 수록곡 아이홉이 공개됐는데요. 대박이네요.


이번 강다니엘 I hope이 들어있는 앨범의 타이틀곡 뭐해는 간결한 Bell 계열의 테마가 인상적인 노래입니다. 트렌디한 808사운드와 선명하지만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가 매력 만점인데요.

트렌디한 이미지를 극대화하는 곡 같아요. 그리고 사운드 전반적으로 대조되는 요소와 대중적인 후렴구로 가 너무 좋아요. 저는 강다니엘 I hope 마음에 들더라구요.


I HOPE 를 보니, 프로듀서팀 Flow Blow 그리고 강다니엘이 콘셉트부터 작사까지 다 참여를 했어요. 세련된 비트 진정성 있는 메시지가 너무 멋진 곡입니다. 한번 꼭 들어보시길 바라구요.



강다니엘 I hope 노래~ 앨범 준비 기간 동안 시간적 여유가 없었던 것이 너무 아쉽다고 하더라구요. 쫓기는 시간 속에서 앨범의 퀄리티를 어떻게 하면 팬들이 좋아하는 음악을 할 수 있을까 밤낮없이 고민했다고 합니다.


또 작사로 참여했는데 스토리를 써내려 가는 것이 여간 힘들지 않았다고 말하고 그랬습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이런 저런 일도 있어서 더 그랬을 것 같다니.. 제가 더 가슴이 아파옵니다..ㅜㅜ

그리고 , 강다니엘 I hope까지 포함해서 이번에는 앨범 5곡 중에서 4곡의 작사에 참여를 했습니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소감을 말하기도 했는데요. 작사라는 것 자체를 어렵게 생각을 했었다고 하는데요.


생각을 들어보니까요. 노래라는 도화지 위에 글자가 잘 어울리게 시를 쓴다면 그게 작사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말하는 게 무슨 시같습니다..ㅋ 너무 너무 좋아요..=+=




그럼 이번 곡 강다니엘 I hope의 의미를 알아볼까요? 이 노래가 소중한 이유가 바로 팬들이 해주는 말 그리고 편지 댓글을 총 종합 한 곳이 이 곡이라고 합니다. 팬을 위한 곡이라는 겁니다.



기다리느라 힘들고 지쳤을 수도 있으니까 이제 걱정하지 말아달라는 내용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완전 감동적이지 않나요?


댓글